오늘은 처음으로 제멋대로 홈카페의 메뉴를 공개합니다. 제가 드디어 밀크티 파우더를 구매했거든요.
밀크티 파우더는 아무래도 밀크티를 만들기 위한 파우더이기 때문에, 우유와 파우더만 있으면 달달한 밀크티를 마실 수 있어요.

그래서 이 밀크티 파우더와 우유, 우유 얼음을 사용해서 밀크티 쉐이크를 먹어보려고 해요.
얼음의 크기에 따라 들어가는 양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우선 준비물은
밀크티 파우더
우유
우유 얼음
믹서기
입니다.

저는 우유를 미리 얼음틀에 얼려뒀어요. 지퍼백을 이용해 얼리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얼음틀을 사용했어요.
다음에는 지퍼백으로 간단하게 빙수 만드는 법도 정리해볼게요. (이제 곧 추워지는데, 요즘들어 자꾸 시원한게 먹고싶더라고요...ㅎㅎ)

먼저, 냉동고에서 우유 얼음을 꺼내줍니다. 살짝 녹아있어야 더 쉽게 갈리기 때문에 미리 꺼내주시는게 좋아요.

믹서기에 우유 70ml를 부어줍니다. 파우더를 먼저 넣으면 파우더가 믹서기 아래에 붙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우유를 먼저 넣어줘요.

그리고 파우더를 40g (밥 숟가락으로 약 4 숟가락) 넣어줍니다. (제가 산 파우더에는 20g의 계량 스푼이 포함되어있어서 그걸 사용했답니다.)

*그리고 만드시기 전에 참고해주시면 좋을 부분!
우유가 차가워서인지 파우더가 잘 안 녹더라고요. 이후에 넣을 우유 얼음과 붙어서 더 안 녹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완성 사진을 보시면 군데군데 파우더가 덩어리져있어요. 우유의 양을 줄여 소량을 데워주시고 파우더를 녹인 후, 줄어든 우유 만큼 우유 얼음의 양을 더 늘려서 부어주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뜨거운 우유가 들어가면 얼음이 금방 녹으니 파우더를 녹인 우유는 우유 얼음을 넣고, 믹서기에 갈기 직전에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우유 얼음을 넣어줍니다.
저는 16개를 넣어주었어요.

이러면 재료 준비는 끝입니다. 이렇게 재료를 다 넣어주셨으면 믹서기에 돌려주세요.

*얼음이 잘 갈리지 않을 수 있으니 믹서기에 돌리실 때는 믹서기를 살살 흔들어주세요.




컵에 담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우유 특유의 거친 느낌 때문에 쉐이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지만, 시원하게 먹기에는 이 정도만 되어도 충분하더라고요.

더 추워지기 전에 시원한 밀크티 쉐이크 한 잔 어떠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얄 밀크티 쉐이크 만드는 법은 하단 링크에 있습니다!
https://todaysunset.tistory.com/3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