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멋대로 홈카페 4편, 밀크티 쉐이크 2편이자 로얄 밀크티 쉐이크 만들기입니다.

더 쌀쌀해지기 전에 쉐이크와 아이스 음료를 마음껏 즐기고 있거든요. 혹시 지난 번에 제가 올렸던 밀크티 파우더로 밀크티 쉐이크 만들기를 기억하시나요?

 

 

밀크티 파우더로 밀크티 쉐이크 만드는 법은 하단 링크에 있답니다!

https://todaysunset.tistory.com/m/15

 

일상생활_자취생활. 제멋대로 홈카페.밀크티 파우더로 밀크티 쉐이크 만들기!

오늘은 처음으로 제멋대로 홈카페의 메뉴를 공개합니다. 제가 드디어 밀크티 파우더를 구매했거든요. 밀크티 파우더는 아무래도 밀크티를 만들기 위한 파우더이기 때문에, 우유와 파우더만 있으면 달달한 밀크티를..

todaysunset.tistory.com

 

오늘은 지난번과 다르게 티백과 우유, 아이스크림으로 밀크티 쉐이크를 만들어 볼 거랍니다.

지난번 파우더를 이용한 쉐이크보다는 번거롭다면 번거로운 과정이지만 이 방법이 쉐이크의 질감에 훨씬 더 가깝더라고요.

먹기 위해서는 로얄 밀크티를 만들어줘야한다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밀크티 파우더가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아무래도 우유와 아이스크림이 섞이는 레시피라서 파우더를 사용할 때보다 차의 향은 좀 덜 하더라고요.

이 부분은 좀 아쉬웠지만 로얄 밀크티를 우릴 때 티백이나 차의 양을 늘려서 진하게 우려주시면 진한 쉐이크를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준비물을 소개해드릴게요.

준비물은

로얄 밀크티를 만들 컵

-(저는 우유 중탕을 해서 로얄 밀크티를 만들어주었기 때문에 컵이라고 작성했는데, 사실은 로얄 밀크티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병이나 보틀 등이면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바닐라 아이스크림

홍차 티백

우유

믹서기

설탕이나 시럽 (선택 사항)

입니다.

 

먼저, 로얄 밀크티 쉐이크라는 이름에 맞게 우유에 티백을 넣어 로얄 밀크티를 만들어줍니다. 아이스크림에 섞이며 연해지니까 진하게 만들어주세요.

 

*로얄 밀크티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냉장고에서 냉침을 하는 방법과, 따뜻하게 끓이는 방법이죠.

저는 로얄 밀크티를 만들 때에는 냉침보다는 따뜻하게 끓이는 방법을 더 선호해요.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냉침을 하면 차의 향과 맛이 진하게 나지 않더라고요.

그렇지만 중탕을 해서 로얄 밀크티만들어 주면 쉐이크를 만들 때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뜨거운 상태로 쉐이크를 만들게 되면 아이스크림이 금방 녹아 쉐이크가 아니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밀크티가 되어버리거든요.

그래서 저는 미리 중탕을 해 밀크티를 미리 만들어주고 식혀준 후에 사용한답니다.

 

로얄 밀크티 만드는 법은 하단에 있답니다.

https://todaysunset.tistory.com/m/21

 

일상생활_자취생활. 제멋대로 홈카페. 로열 밀크티 만들기, 로얄 밀크티 만들기, 티백으로 밀크티, 우유 중탕으로 밀크티

제멋대로 홈카페 3탄, 오늘의 메뉴는 로열 밀크티 입니다. 로열 밀크티는 홍차를 진하게 우린 후 우유를 섞는 영국식 밀크티와 달리 우유와 홍차를 같이 우리는 방식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로열 밀크티가 좀 더..

todaysunset.tistory.com

 

그럼 이제 로얄 밀크티 쉐이크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믹서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줍니다.

저는 대충 눈대중으로 넣어주는데, 아이스크림은 가득 채워서 열 스푼 정도 넣어준답니다.

그리고 밀크티를 넣어줍니다.

이것도 눈대중으로 넣어주는데, 열 다섯 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아이스크림이 들어가서 설탕을 따로 넣어주지 않아도 괜찮지만, 아이스크림이 조금 연하거나 달달한 쉐이크를 원하신다면 설탕이나 시럽을 조금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달아도 괜찮으시다면 진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설탕이나 시럽을 사용하지 않아도 적당히 달달하더라고요.

 

 

재료를 다 넣으셨다면 믹서기에 돌려주세요. 아이스크림과 우유가 잘 섞일 수 있도록 흔들어가며 섞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잘 섞였다면 이제 컵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밀크티의 색을 가진 셰이크가 완성되었어요.

 

지난번 파우더를 이용한 셰이크와는 또 다른 매력이에요.

사실 파우더를 좀 넣어볼까, 하긴 했는데 아이스크림을 넣는 레시피라서 파우더의 단 맛과 아이스크림의 단 맛 때문에 너무 달 것 같더라고요.

파우더를 이용하는 레시피에 비해서는 많이 번거롭긴 하지만, 파우더가 없이 마시거나, 당도를 조금이나마 조절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방법이 좋을 것 같아요.

더 추워지기 전에 로얄 밀크티 쉐이크 한 잔 어떠신가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