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테두리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식빵 테두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자르고 먹을 때가 종종 있답니다.

잘라놓고 따로 보관해뒀다가 러스크를 해 먹거나, 카라멜 식빵 팝콘을 해먹기도 해요.

사실 러스크나 카라멜 식빵 팝콘은 테두리가 아니더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긴 하지만, 기왕이면 맛있게 먹는 것이 좋으니까 저는 식빵 테두리를 모아두었다가 만들곤 한답니다.

요즘 내내 바빴었는데, 시간이 나서 얼른 만들어봤어요.

먼저 준비물을 소개해드릴게요.

 

 

준비물은

*식빵

설탕 6스푼

물 6스푼

버터 반 스푼

우유 5스푼

입니다.

*저는 식빵 테두리만 사용해주었는데요, 총 4개의 식빵에서 테두리만 잘라내어서 사용해주었답니다.

 

 

 

먼저, 식빵을 잘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굽는다는 느낌보다는 수분을 날려 바삭하게 해 준다는 느낌으로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약불로 구워주시고, 저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저어주기도 하고 프라이팬을 흔들어주며 골고루 구워지게 해 주었어요..

식빵이 바삭해졌으면 식빵을 쟁반 같은 곳에 얇게 펼쳐서 식혀주세요.

*구우면서 식빵 부스러기가 생길 텐데요, 이 부스러기들은 채에 걸러서 식빵만 남게 해 주세요.

 

 

 

그럼 이제 시럽을 만들어줄 건데요, 준비물은 설탕, 물, 버터, 우유입니다.

먼저 설탕 6 스푼과 물 6스푼을 넣고 약불에 올려주세요.

*프라이팬 가운데보다는 가장자리 쪽에 넣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아무래도 가스불이 가운데가 아니라 가장자리에 직접 닿기 때문이랍니다. 제 경험상 그렇게 해야 잘 녹더라고요.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는 절대 저으시면 안 돼요.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설탕이 다 녹아 설탕물의 가장자리가 갈색이 되면 버터 반 스푼을 넣어주세요.

*사실 지난번에도 카라멜 식빵 팝콘을 만들었었는데요, 지난 번에는 가장자리가 갈색이 되기 전에 버터를 넣었는데 연유처럼 하얗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맛은 있었답니다.

 

 

 

버터가 다 녹으면 우유 6스푼을 넣어주세요.

저는 이렇게 한 뒤에 프라이팬을 빙글빙글 돌려서 섞어주었답니다.

우유와 설탕물, 버터가 전부 섞여 카라멜 시럽이 만들어지면 아까 수분을 날린 식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숟가락으로 잘 섞어가며 식빵에 카라멜 시럽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넓은 쟁반이나 도마 위에 종이 호일을 깔아주시고, 그 위에 완성된 카라멜 식빵팝콘을 펴서 식혀주세요.

이렇게 되면 완성입니다!

우유와도 잘 어울리고, 커피랑도 잘 어울려서 좋아하는 간식이에요.

사실 만드는 것이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간단하게 만들어지고, 먹기에도 딱이라고 생각했어요. 자취요리에는 딱이죠. ㅎㅎ

여러분도 오늘은 달달한 카라멜 식빵 팝콘 어떠신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