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자레인지 컵빵 2편, 누텔라 컵케이크 입니다.

지난 번에 만들었던 컵빵은 제가 원하던 식감이 아니었고, 컵케이크만 먹기에는 맛이 조금 부족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다른 것을 추가해서 컵케이크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제가 후보로 둔 것은 그린 티 파우더, 핫초코 파우더, 누텔라로 총 3가지였는데, 오늘은 누텔라로 사용해보기로 했답니다.

 



먼저 준비물을 소개해드릴게요.

핫케이크 믹스

계란

우유

누텔라

입니다.

 

역시나 컵빵이니까 컵이 빠져서는 안되겠죠? 저는 머그컵을 사용했어요.

*전자레인지에 사용가능한 용기라면 뭐든 사용가능해요. 저는 컵케이크처럼 먹기 위해 컵을 사용했어요.

*계량은 모두 밥 숟가락으로 했어요.

 

 

먼저, 계란과 누텔라를 컵에 풀어줍니다.

휘퍼가 있다면 휘퍼를 사용해주셔도 되지만, 컵이 워낙 작고 풀어줘야할 계란의 양도 적기때문에 저는 포크를 이용해서 계란을 풀어줬어요.

반죽을 섞어주는 것에도 포크가 유용하니 포크를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누텔라를 두 스푼 넣어줬는데, 생각보다 누텔라의 향과 맛이 강하지 않더라고요. 진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누텔라의 양을 늘려서 넣어주셔도 좋아요.

 

다음은 핫케이크 가루 여섯 스푼을 넣어주시고 우유도 네 스푼 넣어주세요.

*지난 번 레시피에서는 핫케이크 가루 다섯 스푼, 우유 세 스푼을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제 생각보다 빵이 쫀득쫀득하고 뻑뻑하더라고요. 계란의 느낌도 좀 났었고요. 그래서 계란의 느낌을 잡아주고, 뻑뻑한 느낌을 줄여주기 위해 양을 조금 늘려줬어요.

*우유의 양을 더 늘려줬어도 괜찮았겠지만, 누텔라를 넣어서 이 정도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원하신다면 우유를 조금 더 넣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재료들을 모두 섞어주셨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세요.

저는 1분 30초에 맞추어놓고 돌려주었고, 앞에서 전자레인지 내부를 바라보며 중간중간 한번씩 열어줬어요. (저번처럼 안예쁘게 부풀어 오를까봐 일부러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서 열어보기도 했어요.)

포크나 젓가락 등으로 빵을 찔러서 안 묻어나오면 완성입니다!

 

 

빵이 완성되었습니다!

지난번, 아무것도 넣지 않은 빵보다는 훨씬 맛있었고, 식감도 제가 원하던 식감에 조금 더 가까웠어요. 제 생각보다 쫀득하긴 했지만 지난번 보다는 훨씬 더 만족스러운 빵이었답니다.

다음에는 우유의 양과 누텔라의 양을 늘려서 다시 도전해보려고 해요.

오늘 간식은 누텔라 컵빵 어떠신가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